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멋진 청춘의 길~스포츠일간신문 대학생 기자 되는 방법

여행과 미디어/미디어 바로보기

by 한방울 2019. 1. 23. 13:53

본문




2기 대학생기자 모집 사고(데일리스포츠한국 2019.1.23일자 1면)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창간 6주년을 맞아 현역 기자와 함께 취재현장을 누빌 대학생(대학원생) 기자를 모집한다. 이미 1기가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가운데 지난 1월 수습기자 공채 때 두 명의 대학생 기자가 합격한 바 있는 데일리스포츠한국은 스포츠와 대중문화, 여행과 생활경제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라면 데일리스포츠한국에서 멋진 스펙을 만들어 볼 것을 권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인사 담당자는 다양한 선수와 스타들을 만나고 스토리를 만들면서 역동적인 미디어 노하우를 체험하고 만들어 보길 바란다.”면서 날로 발전하는 데일리스포츠한국과 함께 인생의 또 다른 전환점을 마련하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멋진 청춘들을 기다린다.”고 강조했다.

 

2기 대학생 기자의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이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8일부터 211일까지이다. 모집분야는 취재기자, 사진기자(동영상 촬영 포함)이다. 선발기준은 글쓰기를 좋아하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 스포츠와 문화, 여행과 경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즐기는 대학생이다.

 

선발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인데 1차 합격자에 한해 2차 면접 대상자를 개별 통보한다. 대학생 기자 활동기간은 오는 218일부터 818일까지이고 우수 기자는 재위촉하고 시상도 한다.

 

대학생 기자 활동내용은 월 2회 이상 취재기사(사진포함) 작성하고 현역 기자들과 현장 취재활동을 하며 데일리스포츠한국 공식행사 참여 및 취재, 데일리스포츠한국 보도 분야 SNS 홍보활동을 병행한다.

 

대학생 기자 활동혜택으로는 우수기사에 대해 원고료를 지급하고 데일리스포츠한국 공식행사 초청 및 문화공연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학생 기자들끼리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데일리스포츠한국 수습기자 모집 때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자매회사 리빙TV 리포터, MC, PD 등 모집 때도 가점을 부여한다.

 

접수방법은 데일리스포츠한국 인터넷판(www.dailysportshankook.com)에서 지원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이메일(pass386@dailysportshankook.com)을 보내면 공식 접수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