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동 섬진강 꽃길마라톤대회 참가자 접수~봄날 섬진강을 달려보자

섬과 등대여행/남해안

by 한방울 2018. 2. 26. 14:33

본문

섬진강 꽃길 달리자~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접수 중

내달 4일 하동서 영호남 화합행사로, 산과 강, 바다 통과구간

 

남도의 봄을 여는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가 매화 향 가득한 오는 4일 알프스 하동의 송림공원과 섬진강변 일원에서 열린다.

 

하동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사무국은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일정과 코스 등을 확정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섬진강 꽃길마라톤대회는 영호남 지역 방송사와 경남도와 전남도, 하동군, 광양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영호남 화합행사로 하동군과 광양시가 해마다 번갈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하동 송림공원에서 개막행사를 갖고 섬진강변을 따라 풀코스, 하프, 10, 54개 코스에서 진행된다.

 

풀코스는 송림공원에서 섬진강변의 19번 국도를 따라 섬진강 물줄기와 남해바다가 만나는 갈사만을 거쳐 하동화력발전소 인근에서 반환하는 왕복코스로 치러진다.

 

이 코스는 강변과 해변을 함께 경유하는 국내 유일의 마라톤 코스로, 달리는 동안 푸른 섬진강 물줄기와 고운 모래, 아름다운 남해바다의 어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하프코스는 송림공원에서 풀코스와 같은 길을 따라 섬진강 항공 인근, 10는 목도마을 입구, 5는 재첩특화마을 인근에서 각각 되돌아오는 코스다.

 

군 관계자는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는 매화가 피는 시기에 열려 해마다 1만 명이 넘는 달리미가 참가하는 영호남 화합 행사라며 남도의 봄을 여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섬진강 꽃길 마라톤대회 홈페이지(ysmbcrun.com)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그 외 자세한 사항은 대회 사무국(061-921-5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건(섬문화연구소장) 

 


관련글 더보기